Untitled Document
 
 
 
 

 

 

 

 
작성일 : 16-02-26 17:02
주식회사 에어텍, 한국에너지공단 주최 탄소중립 프로그램 상쇄사업 준공
 글쓴이 : AIR TECH
조회 : 3,001  

 

한국에너지공단, 탄소상쇄금으로 장애인ㆍ사회적ㆍ여성기업에 신재생에너지 설비 지원한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은 범국민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프로그램인 “탄소중립 프로그램*”사업성과로 조성된 탄소상쇄금을 활용하여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중소기업 8개를 선정하고 10월 21일(수)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 준공식을 개최했다.

* “탄소중립 프로그램”이란 기업, 지자체, 각종 단체 및 개인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한 온실가스(탄소)를 산정하고 스스로 감축목표를 정한 후, 다양한 감축활동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0 으로 줄이고자 하는 자발적 감축 프로그램이며, 감축 방법에는 직접감축, 기부감축, 구매감축 3가지 방식이 있다.

* 탄소중립 상쇄사업 : 기부감축으로 조성된 상쇄금을 활용, 기부금을 사회에 환원하고 사회저변에 탄소저감을 유도하는 사업


공단에서는 기부감축으로 조성된 “탄소중립 프로그램” 상쇄금 중 약 5억 6천만원을 활용하여 장애인기업 4곳, 사회적 기업 2곳, 여성기업 2곳에 태양광, 태양열 설비설치 금액의 최대 90%를 지원할 계획이며, 총 태양광 167.7kw, 태양열 207.92m2 의 신재생에너지 설비가 설치될 예정이다.

 

이번에 설치되는 태양광 발전은 227,703kwh, 태양열 발전은 116,749mcal의 에너지를 생산해 연간 158,374kg의 이산화탄소 감축효과가 예상되며, 이는 약 소나무 24,000*그루가 흡수하는 이산화탄소량에 해당된다.
* 연간 소나무 이산화탄소 흡수량 6.6 kg, 출처 : 산림청

 

한국에너지공단에서는 2008년부터 탄소중립 프로그램 사업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그간 2만 9천여 건의 참여건수와 82만 9천 tco₂의 감축량을 기록했다.

 

참여자들의 기부감축으로 조성된 상쇄금은 탄소중립 숲 조성, 복지시설에 신재생에너지설비 설치 지원, 에너지 소외계층에 고효율 기기 보급 등 지속적인 상쇄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김태영 부이사장은“탄소중립 상쇄사업을 통해 사회적 배려가 필요하고 탄소저감 여력이 부족한 곳을 지원해 상쇄금의 사회적 환원과 온실가스 감축 두 가지 효과를 동시에 얻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상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사회 저변의 탄소중립을 직접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